본문 바로가기
여행, 체험, 맛집/제주도

제주도 숲길 추천 제주시 한라산 둘레길 사려니숲길 붉은 오름 입구 주차장

by 행복이봄봄 2025. 2. 15.

제주도 사려니 숲길은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, 제주 여행 중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명소로 꼽힙니다. 사려니숲길의 산책길은 여러 군데에서 오를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 사려니숲길 붉은오름길을 추천해요. 

 

 

사려니 숲길 주소 및 주차장

사려니 숲길 붉음오름 주차장 주소 :  제주시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산 158-3

시간 : 매일 9:00-17:00

전화번호 : 064-900-8800

이 숲길은 울창한 숲과 맑은 공기, 그리고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산책 코스에요.

 

붉음오름 입구를 찍고 도착하면 바로 앞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. 

 

사려니 숲길 산책코스 

제주도 사려니 숲길을 검색하면 많은 입구들이 검색되기도 하고, 민오름 쪽 주차장 입구로 안내가 되기도 해요. 저희도 네비를 찍고 한참 헤맸답니다. 민오름쪽 길은 울퉁불퉁 하고 유모차나 휠체어는 전혀 지나갈 수 없기 때문에 겉기 좋은 붉은 오름길을 추천해요

 


사려니 숲길의 특징

사려니 숲길은 비자림로의 봉개동 구간에서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의 물찻오름을 지나 한남리의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약 15km 정도되는 구간이며, 비자림로는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에서 봉게동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도로입니다. 

비자림로

 


 

사려니 숲길 산책의 매력

 사려니 숲길은 양쪽을 주로 졸참나무, 서어나무, 때죽나무, 산딸나무, 편백나무, 삼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자라는 울창한 자연림이 넓게 펼쳐져 있어요. 

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영하 날씨에 눈보라가 살짝 불어서 끝까지 오르지는 못했지만, 숲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힐링이였습니다. 

사려니 숲길이 주는 이로움 

자연과의 교감: 사려니 숲길은 제주의 자연을 온전히 경험할 수 있는 장소로, 산책을 통해 자연과 하나 되는 기분을 느낄 수 있습니다.


힐링과 명상: 조용한 숲길을 걸으며 마음의 여유를 찾을 수 있는 곳으로, 명상이나 사색에 적합합니다.

 

 

사려니숲길을 산책을 하고 내려오면 입구쪽에 커피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. 산책 후 따뜻한 차한잔 마시니 추웠던 몸이 따뜻해지고 카페에서 먹는 커피보다 더 맛있었어요. 자연 속에서 편안한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, 사려니 숲길을 꼭 방문해 보세요^^